VISA의 주요사업
비자는 전 세계 전자 자금 이체를 촉진하는 글로벌 결제 기술 회사이다. 세계에서 가장 큰 소매 전자 결제 네트워크 중 하나를 운영하여 발행자와 인수자를 상인과 소비자와 연결한다. 비자카드는 1958년에 최초의 소비자 신용카드 프로그램인 뱅크 아메리카 카드로 설립되었다. 1976년에 이 프로그램은 비자로 이름을 바꾸고 2008년에 공기업이 되었다.
오늘날 비자는 200개 이상의 국가와 지역에서 운영되며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상인들에게 받아들여지고 있다. 비자는 신용카드, 직불카드, 선불카드를 포함한 다양한 결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비자 체크아웃, 비자 다이렉트, 비자 토큰 서비스와 같은 디지털 결제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러한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기업과 개인은 안전하고 편리하게 돈을 주고 받고, 구매하고, 현금에 접근할 수 있다. 비자의 비즈니스 모델은 거래 처리뿐만 아니라 네트워크와 서비스의 사용에 대해 금융 기관에 수수료를 부과하는 것을 포함한다. 이러한 수수료는 일반적으로 거래 금액의 백분율이며 비자의 주요 수입원이다. 비자는 또한 데이터 분석 및 컨설팅 서비스를 통해 수익을 얻는다. 비자는 금융 포용을 촉진하고 금융 서비스 접근에 대한 장벽을 줄이는 데 전념하고 있다. 정부, 비정부 기관 및 기타 이해 관계자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비자는 전 세계의 서비스가 부족하고 은행이 없는 사람들을 위한 금융 서비스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금융 서비스 외에도, 비자는 올림픽과 FIFA 월드컵을 포함한 주요 스포츠 행사를 후원하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비자의 광고 캠페인에는 유명한 연예인들과 운동선수들도 출연했다. 비자는 전자 결제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서, 기업과 개인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거래할 수 있는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비자카드가 글로벌 기업이 된 이유
비자카드는 몇 가지 이유로 글로벌 기업이 될 수 있었다
- 조기 채택: 비자카드는 전자결제 처리를 제공한 최초의 회사 중 하나로, 초기에 시장에서 강력한 발판을 마련할 수 있었다.
- 파트너십 모델: 비자카드는 수천 개 회원은행 간의 파트너십으로 운영돼 이들 은행의 글로벌 진출과 전문성을 활용하는 동시에 전 세계 가맹점과 소비자에게 일관된 결제 플랫폼을 제공한다.
- 기술 혁신: 비자카드는 칩이 가능한 카드와 모바일 결제와 같은 새로운 결제 기술에 지속적으로 투자해 왔으며, 이는 경쟁에서 앞서고 다양한 소비자와 상인들에게 어필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
- 강력한 브랜드 인지도: 전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인지도와 신뢰를 바탕으로 강력한 브랜드를 구축했다. 지역 지불 제공자들과의 경쟁에 직면할 수 있는 시장에서도 상인들과 소비자들에게 받아들여지는 데 도움이 되었다.
- 세계적인 범위: 상인, 은행 및 소비자로 구성된 글로벌 네트워크를 가지고 있으며, 이를 통해 세계 거의 모든 국가에서 결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이러한 글로벌 범위는 국경을 넘어 운영되는 많은 해외 여행객과 기업들이 선호하는 결제 옵션이 되도록 도왔다. Visa Card의 파트너십, 혁신, 브랜드 인지도 및 글로벌 진출을 활용하는 능력이 도움이 되었다
최근동향
비자는 세계에서 가장 큰 결제 기술 회사 중 하나로, 전 세계의 소비자, 기업 및 금융 기관을 위한 전자 결제 솔루션을 제공한다. 회사의 수익은 주로 거래 처리 수수료, 국경 간 수수료 및 기타 서비스 수수료에서 비롯된다. 최근 몇 년간 비자는 매출과 순이익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그러나, 그 회사는 또한 다른 결제 기술 회사들과의 증가된 경쟁과 디지털 결제 플랫폼의 부상에 직면했다. 비자는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 사용자의 은행 계좌를 앱에 연결하는 핀테크 업체인 플라이드를 인수하고, 새로운 직불카드를 위해 페이팔과 협력하는 등 새로운 기술과 파트너십에 투자했다. 비자에 대한 향후 전망은 세계 경제의 성과, 소비 행태와 소비 습관의 변화, 결제 기술 산업의 지속적인 성장과 진화 등 다양한 요인에 달려 있을 것이다.
'정보의바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비자물가지수가 경제에 미치는 영향 (0) | 2023.03.15 |
---|---|
LG엔솔 소개와 전망 (0) | 2023.03.14 |
알파벳 수익원과 소개와 향방 (0) | 2023.03.12 |
퀄컴소개와 강점 경쟁사분석 (0) | 2023.03.11 |
넷플릭스 발전과 차별화된 미래전략 (0) | 2023.03.10 |
댓글